https://liveherej.tistory.com/ 해외에서 본인인증용 핸드폰 만들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외에서 본인인증용 핸드폰 만들기

여기서 살아가기

by 제제전 2020. 7. 21. 22:32

본문

반응형

본인 인증용핸드폰 만들기

 

한국이 아닌 타지생활10년 ..

한국 핸드폰번호가 없는 한국인이란 실로 놀라울 만큼 할 수 있는 것이 없다.

내가 나임을 인증하지 못하면 그 흔한 천쪼가리하나 살수가 없다 왜냐.. 쇼핑몰가입이 안돼니까 ㅠ.

 

아이핀도 있지 않느냐 하시는 분들..

그거 먼줄 모르겠다 나같은 사람은 그 복잡다단한 . 이름도 어렵지 않은가 아이핀이라니..

그래서 한국에 가지 않고 해외에서 핸드폰사고 요금제 가입하기!!란 그 어려운걸 해보려 한다 므흣

 

 

우선 준비물이 필요하다

공인인증서!!!! (이게 없으면 안된다. 다행히 나는 있다)

 

우체국알뜰폰을 구입하고 그에 맞는 요금제를 가입한 다음에 우체국배송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여 프리미엄EMS로 휴대폰과 유심을 받을 것이다. 

 

요게 나의 야심찬 계획이 되겠다.

 

나는 신세대니까 LGX2로 골랐다 ㅋㅋ 아이폰유저니 큰욕심없다. 그리고 나는 LG러버이다. 인증만 되면 OK

 

요금제는 위너스텔 KT망사용하는데 어던 분들은 KT망이 해외에서 사용이 되니마니하던데.. 잘된다

심지어 위너스텔 고객센터언니가 친절해서 마음에 쏙들었다. 

본인인증용이라 젤저렴한걸로~

 

우체국배송대행서비스는 고창의 신림우체국!

여기도 맘에 쏘옥~~든다. 여기는 천사천사 이런천사가 없다. 요 배송대행서비스는 추후 포스팅.

 

이렇게 다 정해 놓고 시작해본다. 

 

우선 우체국 알뜰폰 구입 스타트

https://www.epost.go.kr/comm.alddlord.RetrievePhoneChargeList.comm?phonepaydivcd=Y

 

단말기선택 - 우체국알뜰폰

사용량과 선호 단말기에 따라 추천받은 알뜰폰으로 신청한 후 우체국을 방문하여 접수하는 시스템입니다. 사용량과 선호 단말기를 선택하여 상품 추천을 하며 온라인에서 바로 알뜰폰 신청이 �

www.epost.go.kr

 

구입단계에서 실재로 단말기를 고르면 신청---->여기서 본인인증방법이 나오는데 공인인증서를 클릭하면 끝

거기서 하라는대로만 하면 완료다

 

단말기를 고르고 요금제를 신청하면 해피콜이라고 본인맞는지 확인전화가 오는데 여기서 해피콜이 문제..

나는 해외핸드폰번호밖에 없으니 해피콜을 받을 수가 있나..쯧

 

그래서 위너스텔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알려주셨습니다. ㅎㅎ 요금제 고르고 신청완료하면 이쪽으로 전화하라며 무려 전화번호를 알려주셨어요 고객센터 언니야가~ 

 

무려 해외전화료를 감당하며 내가 맞다고 인증하고

 

나의 배대지인 우체국으로 유심과 핸드폰을 발송시켰다 요기서 또다른 문제 봉착

유심과 팬드폰을 합체해서 제대로 개통이 됐는지 반드시 한국 국내에서 확인하고 비행기에 태울것!

 

우체국직원분은 나노유심과 씨름한덕에, 껏다켯다도 반복해주신 덕분에 나의 핸드폰은 무사히 프리미엄 EMS특송으로 내 품에 도착완료ㅜ.ㅜ

 

핸드폰을 부등켜 안으며 .어찌나 감격스러운지 말도 못한다.

해외인증도 해봤다. 잘된다. 삐링삐링 문자도 잘오고. 

이제 G마켓의 못쓴 스마일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나도 한국갈때 딸아이의 핑크퐁공연을 예약할수 있다~~

 

혹시 이글이 인증용핸드폰이 없어 불편한 많은 해외거주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래본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