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liveherej.tistory.com/ 유튜브 구독자와 조회수는 어떻게 늘리는걸까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구독자와 조회수는 어떻게 늘리는걸까

여기서 살아가기

by 제제전 2022. 7. 19. 08:26

본문

반응형

내 2022년도 계획중에 하나는 유튜브에
나만의 채널을 만드는 것이였다
내 젊음의 대부분은 경제활동에 전념해서 여행도 취미도 없이 지냈다

회사와 집을 반복하거나
육아를 시작하고 나서는 회사와 집과 어린이집을 반복하는 정도이다

코로나역병을 거치며 (아직 끝나진 않았지만)
나름 내 인생 너무 멸렬하게 사는것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더랬다

생각 보다 꽤 하고 싶은게 많다
그중에 하나가 유튜브였는데
하고 싶다는 마음과는 다르게 나는 꽤나 게으름뱅이여서..( 퇴근 후에 무언가를 한가는건 굉장한 체력과 열정을 요하는 일이였다) 쉽게 한발 내딛기가 보통 마음으로는 안되었다

그러다 이번 봄이 다 가기전에 덜컥 채널을 만들고
찍고 편집하고 올려보았다

구독자는 한자리수인데 ..그래도 그다지 남부끄럽지
않은이유는 남편이 응원해 주고 있어서랄까

그래도 욕심은 있어서 100명까지 늘려보자~
가 목표인데 올해가 가기전에 100분이 나를 좋아해 줄까 싶기도 하다

포털사이트에 검색해본결과
1. 자극적인 썸네일
2.구독버튼설치
3.검색에 최적화
4.블로그에 홍보
5.페이스북 공유…
…..
아.여기서 내가 가능한게 있을까 싶다 ㅠ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