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liveherej.tistory.com/ 관절,연골통증 MSM식이유황 진짜 좋을까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관절,연골통증 MSM식이유황 진짜 좋을까

건강 뷰티

by 제제전 2024. 2. 19. 20:58

본문

반응형

나는 내 또래보다 조금 늦게 결혼한 덕에 출산도 살짝 늦었다
요즘 워낙 늦게 하는 추세다 보니 어디 가서 노산이었어요 하기에는 좀 애매한 나이의 출산이었지만..
여하튼 노산의 경계선에 있을 즈음 아이를  순풍 낳고 나의 본격적인 노화는 시작된듯 싶다
 
아이가 1살이 되어갈 무렵부터 이상하게 무릎의 도가니가 아프기 시작하더라
물론 자연분만 후 몸의 마디란 마디는 죄다 통증을 호소하긴 했지만 차원이 다른 무릎의 묘한 통증이랄까
 
임신 중에 20킬로 정도 늘었었고 그걸 빼느라 내 뼈마디 영양까지 챙기지 못한 내 잘못이 크다
난 이제 내 이너헬스를 챙겨야겠다
 
글루코사민이며 콘트로이친은 워낙 많이들 먹으니 쉬운 것부터 시작해야지 싶었는데.
이거 유명한 것들은 가격이 꽤 심상치 않다
가격이 천차만별이거니와 어떤 원리로 좋아지는 지도 모르겠다. 
우선 내가 한국에 살고 있지를 않으니 직구비용까지 생각하면 그냥 현지에서 구해보기로 하였다
 
 
MSM이란성분의 서플리먼트를 검색하다가 
인터넷에서도  꽤 많은 자료들이 있었는데.. 말을 왜 이렇게 어렵게들 적어놓은 것인지
내가 무슨 전문서적을 읽는 것도 아니고 
 
간단하게 MSM은 먹는 식이유황이라고 한다.
이게 몸속의 염증을 잡아주어 특히 관절 및 연골의 염증등에 효과가 있다고 보고된다.
 
공식적으로 나온 부작용은 없는데 건강보조식품으로 먹는 이상 개개인의 차이가 있으니 기저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의사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을 권한다. 
 
음식에도 궁합이 잇듯이 이 msm도  글루코사민이나 콘트로이틴등과 같이 섭취하면 상승효과가 있고 관절에 들어가는 이형콜라겐, 히알루론산과 같이 섭취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글루코사민 효능-
글루코사민은 관절 및 연골의 구성 성분으로, 관절 및 연골을 튼튼히 하는 데 도움을 주며 관절 및 연골 건강에 여러 모로 도움이 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글루코사민 하루 섭취량을 1,500∼2,000㎎으로 규정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참조


 

2형 콜라겐이란-
2형 콜라겐은 관절을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한다. 무릎 관절염류머티즘,관절염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히알루론산- 보통 연골주사 성분으로도 쓰이며 피부 연골조직 눈알의 유리체등으로 많이 포함되어 있다. 

 

MSM
Methyl Sulfonyl Methane (MSM)
식이유황은 뼈와 콜라겐과 같은 연골 결합조직의 필수 구성 성분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성분을 공부하다 보면 느끼는것데.. 나는 다 먹어야겠다
이중에 내가 필요치 않은 것이 없다
 
우선 가루타입으로 된 것은 먹기 힘들 것 같아서 패스했고 너무 듣보잡 제약회사도 불안해서 패스하였더니 나온 것 
일본의 히사미츠제약회사에서 나온 MSM이다

샤론파스회사에서 나온 MSM


 
글루코사민도 같이 섭취할 수 있게 나와있고 MSM 이 2000mg 이상 들어있다
가격도 약 28일 치가 6만 원 정도라서 약간 비싼 감이 있기는 하지만 알약이 작아서 나처럼 목구멍이 좁아 알약이 자꾸만 걸리는 분들에겐 안성맞춤의 크기이지 않은가!!
나는 호주나 미국의 서플리먼트를 먹으면 목구멍에 걸려 넘기는 데 물을 한 바가지 마셔야 한다

두 번째로 찾은 것은 유명하다는 일본 보행왕



MSM 함량이 1000mg인 것에 반해 글루코사민, 콘트로이틴, 콜라겐, 히알루론산이 다 들어가 있다 가격은 한 달분에 7만 원 정도인데 구하기 힘들어서 지인에게 부탁해서 샀다
이건 엄마 것.
관절은 아프기 전에 미리 챙기는 게 정답인 듯싶다


물론 먹기도 전에 이렇게 설레발을 해서야 너무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기는 하지만 더 아프기 전에 아마존서 구입을 해보자. 

내 건강이 가족건강이다라고 생각할 나이가 되어 조금은 서글프지만 아직 어디 가서 무릎이 가 아파요 하기에는 내 너무 젊다. ㅎㅎㅎ
 
내가 게으름 안 떠라고 후기를 남길 수 있으면 좋겠다. 
기대하시라. 공원을 뛰어다니는 나를..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